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율곡중, 꿈·끼 탐색주간 운영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7.18 14:57 수정 2017.07.18 02:57

5일간 ‘꿈 그리고 새로운 도전’ 주제 특강 등

ⓒ 김천신문
율곡중학교는 10일부터 1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끼 탐색주간을 운영했다.

ⓒ 김천신문
10일은 1학년을 대상으로 경북대 황의욱 교수를 초청해‘꿈 그리고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의 진로특강을 들으며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 자세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13일에는 1~2학년 대상으로 아나운서, 특수분장사, 간호사, 바리스타, 무인항공기조종사, 공예디자이너, 과학수사요원, 뮤지컬배우를 초청해 자신이 희망하는 직업을 선택해 체험했다. 직업인이 하는 일과 되는 길, 미래직업으로 유망한지에 대한 이야기와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율곡중 3학년은 ‘미래학교 진로캠프’를 열어 다가올 미래 사회 모습을 상상해보고 이를 통해 변화하게 될 인재상과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를 가졌다.

14일에는 1학년 진로탐색 동아리 반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진로체험을 통해 캘리그라퍼 직업을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율곡중은 특히 꿈·끼 탐색주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탐구대회를 실시해 ‘나의 꿈 목록’, ‘나의 미래직업캐릭터그리기’, ‘꿈 만다라트 그리기’를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한 성찰과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 능력을 키웠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