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한층 넓어진 시야로 세계를 살피다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7.25 15:24 수정 2017.07.25 03:24

지례초, 베트남 하이바증스쿨과 국제교류 협약

ⓒ 김천신문
지례초등학교와 베트남 하이바증스쿨 국제교류 협약식이 지난 19일 베트남 현지에서 열렸다. 지난 17일 베트남으로 출국한 지례초 국제교류협약팀(교사 3명, 학생 10명)이 협약을 체결하고 두 학교의 우호증진과 친선교류를 약속한 것.
 
지례초는 베트남 출신 다문화 가정이 많은 학교이다. 이는 베트남 하이바증 스쿨과 국제교류를 실시하는 이유가 됐다.

ⓒ 김천신문
이날 협약식에는 지례초 정진표 교장과 베트남 하이바증스쿨 Hoang Thi Binh 이사장이 서명을 했다. 또한 한국-베트남 학생들의 음악교류, 베트남 학교 내의 각종 동물관찰, 물고기 잡기, 흙놀이, 놀이시설을 이용한 챌린지 활동의 학생 교류를 했다.

이 자리에서 지례초 학생들은 부채를 선물하고 베트남 하이바증스쿨 학생들은 베트남 국기 열쇠고리를 선물했다.

ⓒ 김천신문
지례초 학생들은 그동안 방과후 매주 2시간씩 베트남어 이중 언어교실에서 익힌 표현들을 활용해 베트남 학생들과 서로의 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지례초는 베트남 하이바증스쿨과의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초등학교 시절부터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 시민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