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가족과 함께하는 번개맨의 안전 팡팡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7.25 21:35 수정 2017.07.25 09:35

공립유치원 안전 뮤지컬 공동 체험

ⓒ 김천신문
‘가족과 함께하는 번개맨의 안전 팡팡’ 뮤지컬이 지난 19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김천 관내 공립유치원 원아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뮤지컬은 김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공립 김천유치원과 김천중앙초병설유치원이 공동 주관했다.

이날 뮤지컬은 학부모와 원아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뮤지컬. 스토리식으로 풀어내 안전교육과 창의적 표현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뮤지컬은 ‘꿈의 요정과 함께하는 치카치카 노래’로 시작됐다. 요정과 친구들이 함께 노래하고 율동하며 양치질을 배우고 튼튼 쑥쑥 번개체조로 즐겁게 진행했다.
 
이어 ‘번개맨과 아빠가 함께하는 화재진압’에서는 아빠와 함께 화재를 진압한 후 퀴즈를 풀고 대형 공놀이 체험으로 원아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 김천신문


마지막으로 ‘암흑대왕의 또순이 유괴대처 방법’에서는 모르는 사람과의 대처방법을 배우며 ‘가족과 함께하는 번개맨의 안전 팡팡’의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유치원들이 개별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해 유치원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서로 협동하고 융화하는 장을 만들었다.

또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모와 자녀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 깊은 자리가 됐고 학부모의 유치원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