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인물

백종록 김천시산림조합장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9.14 15:09 수정 2017.09.14 03:09

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 수상
농축수산림사업발전부문

ⓒ 김천신문
김천시산림조합 백종록 조합장이 2017 대한민국 탑리더스(TOP LEADERS) 대상을 수상했다. 백종록 조합장이 지난 13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농축수산림사업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

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은 창간 14주년을 맞은 일간 대한뉴스가 주관한 상. 각 분야의 교수,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국민 복지향상,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지방의원과 각 분야별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백종록 조합장은 사방댐, 임도, 숲가꾸기사업을 통해 재해예방과 쾌적한 시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산림사업발전부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 김천신문
백종록 조합장은 2005년 취임한 이래 지역사회와의 나눔과 소통의 경영철학을 통해 산주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산림경영을 대행하며 기술지도, 임업용면세유 공급, 묘지관리대행, 나무시장 운영, 임산물재배생산자 교육 등 산림사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3년간 대구경북 산림조합발전협의회 회장을 맡아오면서 전국 산림조합원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지역기반 공공기관장으로서 근검절약을 몸소 실천해 본인의 급여에서 일정액을 적립한 조합원복지성금으로 3천500만원을 마련, 김천시인재양성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조합원과의 소통과 김천시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 김천신문
백종록 조합장은 1986년부터 지금까지 32년간 지속돼 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결손가정 후원과 관내 다둥이 가정 후원행사 등은 국가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통한 상생경영의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이 크다.

백종록 조합장은 “지역 산림경영의 리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은 물론 조합원을 비롯한 지역민의 권익증대와 소득향상을 위해 지역기반 금융기관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다짐과 함께 “다시 한 번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발전하는 김천시산림조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