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지좌동 취미교실(백세교실) 대상 수상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0.20 16:38 수정 2017.10.20 04:38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한마당 행사 참석

ⓒ 김천신문
지좌동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백세교실(팀명 : 삼산이수 나들이 청춘)이 지난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주최한 날마다 청춘, 멋지게 아름답게행사에 참여해 14개 팀 중 가장 뛰어난 대상을 수상했다. 백세교실 팀은 신나고 경쾌한 음악에 에너지 넘치는 동작으로 관객들에게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대구 동구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렸으며 총 14개팀 500여명이 참가해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지좌동에서는 백세교실 강사, 맞춤형 복지 팀장 외 29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딱은 운동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열정적인 발표회의 장을 이어갔다.

김순일 백세교실 강사는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열의를 갖고 꾸준히 연습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운동도 하며 건강한 여가생활의 장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다고 했다.

이상배 지좌동장은 회원들의 평균 나이가 65세 이상으로 결코 적은 나이가 아니지만 배우고자 하는 열정 앞에서 나이를 잊은채 연습에 매진했고 이렇게 큰 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취미활동 과목을 개설하겠다고 했다.

한편 백세교실은 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에서 지원해 지좌동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지좌동에서는 백세교실 외 7과목을 운영,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