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Wee클래스 사랑을 키우다

권숙월 기자 입력 2017.11.25 18:46 수정 2017.11.25 06:46

김천중앙중, 하이파이브데이 운영

 
ⓒ 김천신문
김천중앙중학교는 지난 22일 등교시간 교문에서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이파이브(High Five)데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하이파이브데이는 교직원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가운 미소로 맞이함과 동시에 따뜻한 하루의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진행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일환이다.
이는 하이파이브데이를 통해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서로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사와 학생간에 소통하고 격려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김천중앙중은 이번 캠페인를 통해 학교 사랑, 선생님 사랑, 제자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친구야 오늘도 파이팅’, ‘ 친구야 사랑해’, ‘선생님 사랑해요’ 등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과 함께 하이파이브를 하며 웃음으로 맞이해 굳은 마음을 열고 친밀감을 형성했다.

이날은 교사와 또래 상담자 학생들의 따뜻한 미소와 인사에 어색해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의 열정에 화답하며 미소를 나누는 행복하고 뜻깊은 등굣길이 됐다.

손동호 교장은 “김천중앙중 하이파이브 데이는 사제간, 친구·선후배간의 응원과 아끼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며 스승은 제자에게 응원하는 마음을, 제자는 스승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아 표현함으로써 행복한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