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미담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1.26 17:51 수정 2018.01.26 05:51

설맞이 다문화가족에게 쌀 전달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명절맞이 쌀 나눔을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양숙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및 회장단, 정욱센터장스님, 다문화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가족 14가구를 대상으로 각 가정에 쌀 20kg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매년 다문화가족들이 따뜻하게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후원품을 지원하고 있는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를 대표해 양숙자 회장은 사랑의 쌀을 선물해 가족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쌀을 전달한다. 가족들과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길 바라며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늘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인권 신장 등 할 수 있는 일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정욱 센터장 스님은 얼굴만큼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님들과의 만남에 기쁘며 사랑의 쌀로 다문화가족들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것 같다. 새해에 복 지으라고 인사하는데 회장님들은 새해부터 큰 복을 지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에게 큰사랑의 나눔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윔파엠가르시아(54·필리핀)우리 다문화가정에 관심을 가져주어 정말로 감사하다. 기분 좋은 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응원에 힘입어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및 방문교육, 가족통합교육, 인권교육, 문화 활동 및 가족 돌봄 지원, 통번역지원 등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439-8280번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