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예술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7.15 15:23 수정 2025.07.15 03:23

향토·출향 예술인 공동작품 전시, 4일간 김천을 예술로 잇다

제15회 김천예술인전이 7월 15일 오전 11시, 녹색미래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는 김천예총이 주관하며, 향토작가와 출향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개막식에 앞서 김천음악협회 전호빈 지부장과 이도희 국장이 섬세한 선율의 연주로 무대를 열며 품격을 더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개막식에는 최복동 김천예총 회장을 비롯해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배형태 시의원, 김영택 김천시 문화홍보실장, 윤원수 경북사진작가협회 회장, 황삼연 문인협회 지부장, 도재모 미술협회 지부장, 김철수 연예협회 지회장, 박병하 사진협회 지부장, 신대원 국악협회 지부장, 전호빈 음악협회 지부장 등 김천 예술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최복동 회장은 인사말에서 “김천 예술의 뿌리와 넓게 뻗은 가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는 의미 있는 전시”라고 전했다. 이어 나영민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예술을 통해 김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더욱 드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과 기념촬영 후 참석자들은 전시장을 관람하며 작가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시는 오는 18일까지 계속되며, 김천 예술의 깊이와 다양성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사진 : 나문배 취재본부장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