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태고종 대구경북통합 제2대 종무원장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8.01.29 17:30 수정 2018.01.29 05:30

김천 소원사 주지 자운스님 취임

ⓒ 김천신문
한국불교 태고종 대구경북통합 제2대 종무원장에 김천 문지왈길 소재 소원사 주지 자운스님이 취임했다.

취임식에는 이철우 국회의원, 박보생 시장, 김응규 도의회 의장, 이선명 시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총무원장 백운스님, 호법원장 지현스님, 지방종회 의장 혜석스님, 이임 종무원장 관정스님, 취임 종무원장 자운스님을 비롯한 사부대중이 자리했다.

총무국장 청와스님의 사회로 개회, 육법공양, 삼귀의례, 반야심경봉독, 상축, 환영사, 종무원장 및 부원장과 각 국장 임명장 수여, 이임사, 취임사, 격려사, 축사, 발원문, 내빈소개, 사흥서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자운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존경하는 종도여러분과 자리를 함께한 삼원장님과 귀빈여러분 앞으로 저와 함께할 대구경북 종도여러분 이번 선거에서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리며 대구경북 제 16대 종무원장으로 저에게 주신 소임을 완수하기 위해 신명을 다바쳐 일할 것을 부처님 앞에 마음으로 서약한다. 발전을 위해서는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구경북 종도님들의 원력이 모아져 소통과 화합으로 부처님의 가피아래 오늘 참석해 주신 사부대중 여러분들의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뤄지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해야 할 일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종무운영을 모든 종도와 함께할 수 있도록 공개하며 종무회의와 더불어 품계별, 교임, 전법사, 분원장, 주지, 지방총회의원 등 간담회와 토론을 자주 열어서 종도들과 종무행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다 언제부터인가 대구경북에 불교대학이 여기저기 일어나고 있는데 우리 교구에서는 한곳이라도 불자들을 위한 교육이 이뤄지지 않고 있어 교육원을 신설하고 태고종도와 불자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한다.

취재:나문배 사진전문기자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IMG11@

ⓒ 김천신문
@IMG12@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