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율곡 초록동이들 봄의 동식물 만난 날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5.06 18:25 수정 2018.05.06 06:25

율곡유치원생들 대전 오월드 현장체험학습

ⓒ 김천신문
율곡유치원 유아들은 지난 1일 대전 오월드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봄에 볼 수 있는 동물과 식물을 관찰하며 생명체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체험학습을 다녀온 것.

율곡유치원은 사전에 4월 생활주제였던 봄의 동물과 식물에 대한 내용을 상기하며 체험학습을 가서 만날 동물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 오월드에 도착한 유아들은 동물원으로 이동해 수업시간과 책에서 보았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났다. 교사들이 설명해 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산양, 라마, 쌍봉 낙타 등 초원에 사는 동물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진 것. 최장수 알다브라 거북이, 악어, 미어캣 등 다양한 곳에 서식하는 동물들도 관찰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진 것이다.

“선생님 원숭이 엉덩이는 진짜 빨개요”라며 동요 속의 내용을 기억해 보는 유아도 있었다. 
“선생님 저기 뽀로로에 나오는 에디가 있어요” 라며 생활 속에서 접한 캐릭터를 이야기하는 유아도 있었다.

점심식사 후 유아들은 화창한 5월의 햇살을 받으며 주변의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율곡유치원은 유치원 생활주제와 연계한 실질적인 체험교육으로 유아들이 표면적인 지식만이 아니라 생활에서도 유치원 교육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