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담장에 교통안전을 그렸어요!”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6.10 18:35 수정 2018.06.10 06:35

증산초 전교생 교통안전 벽화 그리기

ⓒ 김천신문
증산초등학교는 1교 1사 자매결연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학교외벽 담장에 교통안전 벽화를 그렸다.

이번 벽화그리기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나누는 사랑(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월급의 일부를 모은 기금을 재원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교수진과 학생 40명이 함께 했다. 벽화 도안 디자인 구상, 밑그림 작업, 전체 도색작업을 실시했으며 노루페인트에서 친환경페인트를 제공했다.

ⓒ 김천신문
학교 외벽에 그려진 벽화 주제는 ‘초등학생이 지켜야할 교통안전’으로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신호 잘 지키기, 안전띠 착용, 자전거·인라인 이용 시 안전장구 착용 등 교통안전 규칙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임희국 교장은 “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의 ‘교통안전 벽화를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알아야할 교통안전 수칙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말씀처럼 우리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벽화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증산초와 증산초병설유치원 어린이 모두에게 자전거 안전모와 안전 우산을 선물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