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지정 위량초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6.17 21:53 수정 2018.06.17 09:53

전교생 국립대구과학관서 현장체험학습

ⓒ 김천신문
위량초등학교 전교생은 지난 12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소프트웨어 Edu-Tour 현장체험학습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2018학년도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지정된 위량초는 11일부터 15일까지를 소프트웨어 교육주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학습도 그 일환으로 이뤄졌다.

12일 오전시간  1학년~4학년 학생들은 알파봇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체험을 했다. 선의 색깔에 따라 움직임을 달리하는 알파봇을 처음 접해보는 1·2학년 학생들은 자신들이 만든 길을 따라 로봇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즐거워했다. 알파봇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 3·4학년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길을 만들어 가는 체험활동을 했다.

5·6학년 학생들은 코딩 드론을 체험했다. 드론의 역사를 알아보고 기본적인 조종법을 익힌 뒤 직접 드론을 조종해 보았다. 서툰 조종으로 드론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상황도 발생했지만 학생들의 입가엔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조종법을 익힌 뒤에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드론을 움직여봤다. 학교에서 배웠던 엔트리 프로그램과 비슷한 코딩방법으로 드론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에 학생들이 흥미를 느꼈다.

오후시간은 국립대구과학관 상설전시관에서 로봇 댄스 공연을, 천체투영관과 4D상영관에서 영화 관람을 하며 소프트웨어와 과학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했다.

위량초 학생들의 이번 체험학습은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