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중앙중 Wee클래스 사업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6.26 14:13 수정 2018.06.26 02:13

‘나’를 찾는 여행 프로그램 운영

ⓒ 김천신문
김천중앙중학교는 Wee클래스 사업으로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인 ‘나’를 찾는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달부터 이달 중순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진행된 ‘나’를 찾는 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미술작업을 통해 자신을 탐색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우관계 개선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됐으며 동시에 자신의 내면을 표출 하는 시간을 가졌다.

Wee클래스‘나’를 찾는 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미술치료에 대한 강사의 설명을 듣고 콜라보 작업을 하면서 각자의 개성에 맞게 멋스럽게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이클레이를 가지고 나를 닮은 가면을 만들며 오감을 자극하고 자신과 닮은 가면을 보며 각자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다양하고 특이한 가면 모양을 보며 한바탕 웃음꽃을 자아냈다.

그밖에 소원나무 만들기, 가면 만들기, 항아리 만들기를 한 후 성공의 경험을 나누고 성공의 감정을 다시 경험해 보는 시간 등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작품에 대한 성취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자신을 탐색할 수 있는 진짜 ‘나’를 찾는 시간이었다.

김천중앙중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아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게 한다는 것. 미래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갖게 해 자신의 가치와 필요에 대한 인식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