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인터뷰

인터뷰-김세운 제8대 전반기 의장

김민성 기자 입력 2018.07.03 16:18 수정 2018.07.03 16:18

“다양한 의견, 합리적으로 포용하는 의정 펼칠 것”

ⓒ 김천신문
먼저 선출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정말 감사드린다. 시민여러분께서 많이 응원해주셔서 오늘 저에게 이런 영광의 자리가 있게 된 것이며 감사한 마음 꼭 가슴깊이 간직하고 더욱 열심히 의정에 임하겠다.”

2일 오후 2시 제195회 임시회에서 의장으로 선출된 김세운 시의회 의장의 인사말이다.

김 의장은 제8대 김천시의회가 전례와 다르게 자유한국당 의원 9, 더불어민주당 의원 2, 무소속 의원 6명으로 구성된 만큼 합리적이고 포용적인 의정을 펼치고자 한다.

김세운 의장은 8대 의회의 구성상 다양한 의견으로 여러 가지 소리가 나올 수 있기에 많은 이야기들을 듣고 포용하고 합리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시민들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의회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몸소 실천해야 한다선거로 인한 의원간의 갈등이 빠른 시일 내에 봉합될 수 있도록 제가 겸손하게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또 늘 시민여러분과 함께하는 의회가 될 것이며 역시 제8대 의회가 잘하는구나라는 소리를 듣는 인정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세운 의장은 제6·7·8대 3선 의원으로 6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7대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