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고사리 손으로 조물조물 하얀 티셔츠 물들이던 날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8.26 20:27 수정 2018.08.26 08:27

김천유치원 원생들 천연염색 체험활동

ⓒ 김천신문
공립단설 김천유치원은 23일 유치원 앞뜰에서 만3세~5세 전체 원생들이 천연염색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들이 우리 몸에 좋은 천연염색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

김천유치원 유아들은 사전에 각 반에서 주변의 자연물을 이용해 색깔 물을 만들어보며 천연염색 재료를 탐색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천연염색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유아들은 하얀 티셔츠에 염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하면서 유치원 앞뜰로 가는 발걸음이 가벼웠다.

유아들은 하얀 티셔츠가 서서히 노란색으로 물드는 것을 보면서 색의 변화를 관찰하고 치자 특유의 냄새를 맡으면서 천연재료로 염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천연염색을 하면서 유아들은 “노란색이 점점 진해졌어요”, “선생님, 단호박 같아요”, “냄새는 나는 것 같지만 몸에는 좋을 거 같아요” 등 하하 호호 웃음꽃을 피웠다.

김천유치원은 유아들이 치자로 물든 티셔츠를 말린 후에 입고 다닐 수 있도록 했다.
천연염색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실제로 염료에 천을 담가 물들여 보면서 우리 자연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