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 가족행복과 신설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1.25 18:52 수정 2019.01.25 06:52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추진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서 관리

김천시는 2019년 가족행복과를 신설하고 여성, 다문화, 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총괄하는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가족행복과는 여성친화도시 추진,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아동수당 확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다양해진 보육서비스 욕구에 맞춰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한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9년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가족이 가진 복합적인 문제 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해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적·경제적 자립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72%이하의 (손)자녀를 둔 경제적·사회적 위기사건 등을 직면한 가족으로 지원서비스는 △배움 지도사를 파견해 (손)자녀의 학습을 도와주는 학습·정서지원서비스 △키움보듬이를 파견해 가사활동이나 개인 활동을 도와주는 생활도움서비스 △긴급한 상황에 지지리더를 파견해 심리·정서적 지원을 하고 전문상담사나 심리치료기관에 연계하는 긴급위기지원서비스 등 각 가정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관리 사업 등이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이용은 서비스 신청과 추천에 따라 이뤄지며 초기상담과 사례회의를 거쳐 선정된 가족에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담당자 (☎ 054-432-828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