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소년교도소와 함께하는인성스쿨 운영

김현심 기자 입력 2019.06.24 16:17 수정 2019.06.24 16:17

평생교육원, 시민들의 인성함양에 앞장서다!

김천시는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정착하고자 인성스쿨을 운영한다.

인성교육진흥법에 명시된 핵심가치 덕목과 핵심 역량에 기초한 대상자별 맞춤 교육을 통해 인성교육을 희망하는 김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인성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 김천신문
올바른 성품 길라잡이 인성스쿨은 18일 녹야유치원에서 시작해 평생교육원 정기강좌 &50+학교 강사, 마을평생교육지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20일에는 김천소년교도소에서 ‘찾아가는 순회교육’을 실시해 수감자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천소년교도소 관계자는 “수감자들의 적극적인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인성교육을 희망한다”고 했다.

ⓒ 김천신문
나혜란 평생교육원장은 “인성스쿨 운영을 통해 올바른 인격 형성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며 다양한 연령층 및 사회계층에 맞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인성스쿨은 연중 진행하는 사업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은 수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인성스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평생교육원(http://lll.gc.go.kr/)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원(☏421-2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