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민주평통 중학생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김현심 기자 입력 2019.07.17 13:40 수정 2019.07.17 13:40

율곡중 이세은(3), 김지우(3)대상 수상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심어주고 통일 미래상을 정립하기 위한 ‘2019년 중학교 통일골든벨 퀴즈대회’가 16일 오후 2시 율곡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IMG14@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미래통일시대주역인 중학생들에게 통일 및 분단에 관한 퀴즈를 재미있게 풀어보며 통일 환경의 변화와 북한의 실상, 주민 생활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주평통 엄태영 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과 이강창 부시장, 김천교육지원청 정진표 과장, 이보환 율곡중교장이 내빈으로 참여해 격려의 인사를 했다.

ⓒ 김천신문
강혜민, MC호조 사회로 진행된 이날 퀴즈대회에는 율곡, 중앙중, 성의여중생들로 2인1조가 돼 180여명이 참여 예선과 본선라운드에서 통일에 대해 골든벨을 향한 열띤 경합을 벌였다.

ⓒ 김천신문
예선라운드에서 패자부활전을 거쳐 30개팀이 본선 라운드에 진출했다.
본선라운드에서도 패자부활전을 통해 탈락 팀을 구제하기도 하고 내빈들의 퀴즈 및 난이도별 퀴즈를 풀어보며 경품을 증정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 김천신문
또 나성령 성악가의 특별공연으로 학생들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골든벨대상(김천시장상)은 율곡중 이세은(3), 김지우(3) 협의회장 명의 트로피와 상품권 5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민주평통협의회장상)은 율곡중 고수경(3), 송유진(3)이 수상해 협의회장 명의 트로피, 상품권 30만원, 우수상(김천시의회 의장상)은 2학년 이수민, 조아은이 수상해 트로피와 상품권 20만원을 받았다.
우수상(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은 3학년 문동준, 윤상욱, 평화통일상(민주평통협의회장상)은 1학년 노정현, 김서영이 수상 했다.

ⓒ 김천신문
특히 경품 드론 21대를 준비해 추첨 및 즉석퀴즈를 통해 참가자에게 지급했다.

ⓒ 김천신문
엄태영 회장은 “이 자리가 북한과 통일에 대한 기초 지식함양으로 통일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건전한 안보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IMG11@@IMG12@@IMG13@
ⓒ 김천신문
@IMG15@@IMG16@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