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 공직자 청렴 팝페라 콘서트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7.13 11:04 수정 2020.07.13 11:04

청렴감성 자극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의지 다져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10일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김충섭 시장을 비롯해 지난해 신규 임용자, 승진자 등 공직자 300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마스크 의무 착용, 좌석간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 김천신문


청렴 콘서트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문화공연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으로 참석자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동시에 청렴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실천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천시 청렴도 현황과 향상방안에 대한 청렴 브리핑,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을 위한 공공재정환수법 교육 등 전문 강사의 강연과 더불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음악을 청렴과 접목한 팝페라 가수의 공연이 번갈아 진행되어 참석한 공직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공직사회 구성원들의 인식과 의지가 청렴도 향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규 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이번 교육으로 많은 것을 느꼈으면 한다”며 “공직자의 필수 덕목인 청렴이 공직사회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이번 청렴 콘서트를 비롯해 공직자 청렴워크숍, 도전! 청렴골든벨 등 하반기에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공직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공직자청렴 콘서트 더보기 (사진 : 나문배 기자)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