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책 읽기 좋은 날, 학교도서관에 이끌리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31 13:26 수정 2022.08.31 01:26

2022년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 연수 개최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31일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연수’를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교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더불어 도서관 봉사활동 관련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학교도서관의 이해를 포함한 실무연수과정과 교양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양과정은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 이경근 강사님을 모시고 “자녀와 함께하는 즐거운 책 읽기”라는 주제로 자녀와 비경쟁 독서토론을 즐기는 방법을 제공했다.

ⓒ 김천신문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학모님은 학교도서관 자료관리나 시스템 이용에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과 더불어 이경근 강사님의 자녀이해교육 특강으로 질 높은 연수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박삼봉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순수 봉사활동으로 참여하시는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봉사자들의 역할 강화를 통한 학교도서관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