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다수초, 도예문화 체험학습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14 17:16 수정 2022.10.14 05:16

김천다수초등학교(교장 민병미)는 2022년 9월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4∼5학년 총 89명을 대상으로 도예문화 체험학습을 학반별로 실시하였다.

이번 도예문화 체험학습은 미술교과 및 창의적체험학습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교 내 교육활동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체험학습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생활 도자기를 모티브로 하여 흙으로 빚어지는 생활도구의 다양성과 유용성을 학습하고, 흙을 직접 만져보며 느낄 수 있는 심리적 안정성을 느끼고, 컵의 모양을 성형하는 과정과 문양을 직접 새기는 과정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도예문화 체험학습에 참여했던 5학년 김모 학생은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컵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 며 웃음 지었다.

민병미 교장은 “도예문화는 우리나라 전통문화 중 하나이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흙의 소중함과 선조들의 지혜로움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더불어 직접 자신이 사용할 컵을 흙으로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독창성을 계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