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감호지구 예비창업자 아카데미 성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15 14:25 수정 2022.11.15 02:25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김천시청에서 진행된 ‘감호지구 예비창업자 아카데미’가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 김천신문

이번 예비창업자 아카데미는 감호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써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감호지구 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총 30명의 신청자가 식음료, 교육, 문화체험 등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참여했다.

ⓒ 김천신문

첫째 날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설명 △김천시 창업 지원사업 소개 △비즈니스 모델 구축 특강 △창업 우수사례 특강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김천신문

특히 창업 우수사례 특강의 경우 강사와 참가자 간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쏟아지는 질문들로 참가자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김천신문

저녁 늦게까지 진행되는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참가자들은 끝까지 열정적인 모습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둘째 날은 △팀별 비즈니스 모델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경진대회 우수자 시상 및 수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전날 진행된 이론 및 사례 교육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으며, 경진대회에서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쳤다.

경진대회는 총 11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최우수 2팀, 우수 4팀, 총 6팀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향후 최우수 팀에는 브랜드개발 사업비 200만원, 우수 팀에는 15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감호지구 예비창업자 아카데미는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향후 감호지구에서는 도시재생대학 운영,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