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난방油드려유」사업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15 14:28 수정 2022.11.15 02:28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기름값 상승으로 난방유 부담이 큰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油드려유」사업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난방油드려유」사업은 ㈜에그드림의 후원을 받아 실시되었으며, 취약계층 15세대에 가구당 200L 상당의 난방유를 쿠폰 형태로 지급하여 대상자들이 필요할 때 지정된 주유소에 전화를 하면 배달해 주는 방식이다.

ⓒ 김천신문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난방유 쿠폰을 전달하고, 불편사항을 살피는 등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고, 난방유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기름값이 너무 올라 겨울이 다가오는 게 무서웠는데,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정란 민간위원장은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보다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난방유 지원에 힘을 보태주신 ㈜에그드림과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다가올 겨울철 복지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자원을 연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