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신나는 스포츠 Day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2.13 13:54 수정 2022.12.13 01:54

아포초 스포츠 체험학습

아포초등학교는 지난 8일(목)~9일(금) 이틀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스포츠 체험학습을 했다. 이번 스포츠 체험학습은 친구들과 어울림 역량을 강화하여 바른 인성을 기르는 교내 스포츠 체험 활동, 그리고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계절 체험 활동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지난 8일(목) 아포초등학교의 1~4학년 학생들은 교내 스포츠 체험 활동으로 학교 강당에 에어바운스 놀이 체험장을 설치하여 친구들과 질서를 지키며 공동체 역량을 기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교실과 운동장에서 각종 놀이 체육활동을 실시하여 평소 교실 수업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에는 5~6학년 학생들이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계절 스포츠 체험 활동으로 스키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무주스키장에서 학생들은 안전교육을 듣고, 바른 자세와 타는 방법 등 기초 내용을 배워 직접 스키를 타 보기도 했다.

ⓒ 김천신문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학교나 가정에서 해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해서 너무 즐거웠다. 친구들과 같이 함께해서 더 즐거웠던 것 같다. 안전을 위해서 질서와 규칙을 지키면서 놀 때 더 즐겁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에 또 하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김선국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코로나 때문에 지난 2년 동안 체험학습이 부족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체험 행사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다양한 체험 행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