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제9기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촉식 및 회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2.28 10:40 수정 2022.12.28 10:40

민·관의 구심점으로 제9기 새로운 출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제9기 김천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협의체로 공공위원 당연직 9명과 사회복지분야의 경혐과 학식이 풍부한 민간위원 14명 총 23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출범한 제9기 김천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촉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3년 사업운영에 관한 안건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지역자원의 연계 협력에 관한 협의, 대표협의체의 안건에 대한 사전 조정,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된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안민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의 원동력인 소통과 협력의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를 기반으로 행복도시 김천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제9기 김천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를 이끌어갈 위원장에는 장기덕 김천대 교수가 부위원장에는 김미선 김천시 가족센터 선임사회복지사가 선출됐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