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웃음꽃이 피고 걱정 없는 대덕면!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2.30 11:12 수정 2022.12.30 11:12

『마을복지계획수립』비전 선포식 개최

대덕면은 지난 29일(목) 대덕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면 마을복지계획수립」선포식을 개최했다.



대덕면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복지문제에 대해 복지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약 20여명의 추진단이 구성되었으며, 2회의 주민역량 강화교육 및 7회의 주민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대덕면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단은 「웃음꽃이 피고 걱정 없는 대덕면」 이라는 마을 비전을 선포하고, 3개 과제(△행복한 동네 한 바퀴 △ 마음 나눔 행복만찬 △서로 사이좋은 스마일 대덕)를 발표했다.

임창현 대덕면장은 “추진단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담긴 마을복지계획이 내실 있게 실행되어 대덕면의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추진단(위원장 윤광혁)은 “마을복지계획수립 활동에 참여하면서 우리 마을을 돌아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7회의 간담회 동안 대덕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주민의 손으로 수립된 대덕면 복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