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아포읍, 기계화 산불진화훈련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3.15 10:56 수정 2023.03.15 10:56

4월 21일까지 3차에 걸쳐, 산불진화 현장 대응

아포읍은 산불발생시 신속한 진화와 철저한 사후관리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 하고 초기 산불진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3월 14일부터 4월 21일까지 3차에 걸쳐 기계화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4일 실시한 훈련은 산불발생 시 조기진화를 위한 현장훈련으로 아포읍 국사리 산8-3 일원에서 실시됐다.

ⓒ 김천신문

이번 진화훈련은 봄철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한 자체훈련으로 관내 주·야간 산불발생시 기계화 진화장비의 효율적인 운용을 통한 산불현장 단계별 대응 숙달 훈련에 집중됐다. 아포읍 산불감시원 및 공무원 23명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관내 산불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현장투입, 동력펌프 사용방법, 물통급수요령 및 소화전 호수사용법 등 기계화 장비를 이용한 초기 산불진화 능력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 김천신문

김현인 아포읍장은 “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통해 산불발생 즉시 현장투입으로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한 주·야간 근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작은 산불도 중·대형 산불로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산을 찾는 등산객들은 인화물질은 휴대하지 말고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을 소각하거나 각종 생활쓰레기를 태우는 관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