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이월드에서 동식물과 함께해요’ 현장체험학습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25 17:35 수정 2023.04.25 05:35

김천서부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은 지난 14일(목) ‘동식물과 함께해요’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함께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대구 이월드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식물의 구조, 특징, 등을 알아보고 여러 종류의 꽃들을 관찰하고 향기도 맡아보았으며 동물에는 이름이 있고 생김새가 서로 다름에 관심을 가졌고, 동식물의 다양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월드 동물원에서 아이들은 새의 종류, 뱀, 사슴, 토끼, 고슴도치 등 동물들을 관찰하고 먹이도 주면서 아이들은 너무도 좋아하였다. 큰 뱀을 볼 때 무서워 하면서도 신기해하였고, 아주 큰 토끼를 보고는 “와~ 왜 이렇게 커” 하면서 신기해하고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 김천신문

놀이 기구를 타는 곳에서는 꼬마 비행기, 바나나점프, 무지개풍선, 우주전투기, 보물섬, 꼬마 자동차, 미니바이킹, 회전목마 등을 경험하면서 땀을 흠뻑 젖는 것도 잊은 체 아이들은 서로를 배려하고 질서를 지키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천서부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최동선 원장은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현장경험과 동물들의 생활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이 유아들에게 유익하고 생생한 교육이라고 하시면서 아이들이 기억에 남는 산 교육 이임을 강조 하셨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