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시청과 더푸름 아이돌봄지원센터,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사례 솔루션 회의

이남주 기자 입력 2023.09.11 16:38 수정 2023.09.11 16:38

가족행복과와 경북보건대 더푸름아이돌봄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경제적, 정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후원자 연계, 가사 도움 서비스 등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사례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



가족행복과 윤채봉 팀장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은 공무원들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또 가족행복과 우영지 주무관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 지역사회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더푸름 아이돌봄지원센터 박현진 부센터장은 “어른들의 작은 관심과 도움은 앞으로 자라날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시청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작은 희망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경북보건대에 위탁 운영되고 있으며,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돌봄 장소에 직접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부담을 경감하고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자 하는 정부의 정책사업이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경북보건대 더푸름 아이돌봄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 전화 431-5470/5475, 010-9958-5475로 문의 및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