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 보건소와 경북보건대학교, 금연캠페인 서로 협력하다

이남주 기자 입력 2023.10.19 17:51 수정 2023.10.19 05:51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금연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태도가 너무 좋아

김천시 보건소은 경북보건대와 함께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김천시민분들께 김천시 보건소 1층 로비에서 “금연촉진 포스터 캠페인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보건복지부와 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고 김천시 보건소와 경북보건대가 주최하였으며, 17기 금연서포터즈 XMZ가더팀 조민경·권준영·김종우·여정연·김병섭·이예림과 성연우·정지원(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 1학년)이 함께 했다.

이틀에 걸쳐서 행사기간에 금연은 장소와 때를 구분하지 않는다는 취지로 금연촉진 포스터 전시회를 김천시 보건소와 XMZ가더팀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정지원 학생(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 학생)은 “이번 금연촉진 포스터 캠페인 전시회을 통하여, 처음에는 관심도 없거나 혹은 싫어하는 대상도 반복적으로 꾸준히 마주치게되면 호감도가 생긴다는 에펠탑효과(Eiffel Tower effect)가 흡연자들의 금연 실행으로 연결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흡연자 없는 김천을 바라는 김천시 보건소 윤현숙 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금연은 건강이며 건강은 보건과 연결되기에, 학생들이 준비한 행사는 보건과 건강을 위한 금연실행의 동기부여로 작용했으면 한다.”라고 했으며,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금연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태도가 너무 좋아보인다. 이에 학교에서도 학생주도 공공 행사를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라고 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XMZ가더팀”은 경북지역 유일의 금연서포터즈며, 우리지역의 건강지킴이 활동의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금연문화 조성에 노력중이며, 스마트물류과는 김천시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주)의 협력학과이며, 입학과 동시에 수업·교육서비스·자격증·취업이 원스탑교육 프로세스를 갖춘 학과이다.

※ 에펠탑효과(Eiffel Tower effect): 처음에는 관심도 없거나 혹은 싫어하는 대상도 반복적으로 꾸준히 마주치게되면, 호감도가 생긴다는 효과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