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부항면 노인회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4 14:29 수정 2023.11.24 02:29

현안 사항 전달 및 보조금 집행, 정산 요령 교육

부항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24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부항 분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26개 경로당(분회장 이수기) 회장과 총무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이수기 부항 분회장의 각종 현안 사항 및 2023년도 주요 사업 성과에 대한 전달과 부항면 맞춤형복지팀의 경로당 보조금 집행 기준 준수를 위한 보조금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특히 이날 교육은 연말 보조금 정산을 앞두고 노인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보조금 정산 요령에 대해 집중하여 큰 관심을 얻었다.


이수기 분회장은 “겨울철이 경로당 이용이 가장 활발한 시기인 만큼 회원들이 자주 만나 화합과 배려의 시간을 많이 만드시고, 우리 회장, 총무님들께서 노인 세대를 대표하여 주변에서 존경받는 어른이 되도록 매사에 솔선수범하여 달라”라고 말했다.

박세환 부항 부면장은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되면서 유행성 독감, 코로나 등 질병이 재유행하고 있으니,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란다.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모든 어르신이 경로당을 통해 편안함을 느끼고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경로당 운영에 더욱더 힘써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