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면 행정복지센터는 24일 2층 회의실에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기고, 산불 예방 결의를 다지기 위해 ‘2023년 산불 예방 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산불감시원, 관계기관 단체장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산불감시원의 산불 예방 다짐을 위한 결의문 낭독, 산불의 위험성과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에 대한 산불 예방 교육,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결의대회가 끝난 후에는 산불 예방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와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산불 발생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거리 운동을 했다.
김동진 구성면장은 인사 말씀에서 “사소한 부주의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발생할 수 있다.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면민 모두가 산불감시원이 되어 내년 5월 산불감시 기간이 끝날 때까지 우린 면에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 힘써달라”며 산불 예방에 대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구성면에서는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가로기 계양 및 현수막 부착 등 다양한 홍보 활동하고, 생활폐기물 및 영농폐기물 무단 소각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으며, 내년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산불 발생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