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의료원 김천소방서와 합동 소방 훈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4 17:13 수정 2023.11.24 05:13

직원들의 화재 발생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력을 고취

김천의료원은 지난 23일 김천소방서와 협력하여 민·관의 화재대응 및 화재진압 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김천의료원 1층 신경과에서 원인미상의 화재발생을 가정한 훈련으로 소방관 및 김천의료원 자위소방대 등 60여 명과 소방차량 2대가 동원되었으며, 입원 환자 및 부상자의 유도·대피 훈련과 화재 초기대응을 통해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환자, 보호자, 직원 등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실시했다.


훈련내용은 화재발생 상황부여, 관계자의 화재 전파 및 119신고, 환자 등의 피난 대피유도,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 부상자 후송의 순서로 실시했다.


정용구 김천의료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실시한 첫 합동소방훈련으로 직원들의 화재 발생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력을 고취시키고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환자 중심병원의 역할을 재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기적인 훈련을 통하여 실제 화재 발생 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워갈 것을 당부하였다.


김천소방서 양금119안전센터(팀장 지용철)은 “소방서와 자위소방대가 함께한 민·관의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실제 화재 시 초기에 대응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