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 HiVE센터는 지난 27일 지역현안 해결 행복한 복지사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김천 더푸름 아이돌봄지원센터 아이돌보미 및 서비스 이용가정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HiVE 김천시 3개월~12세 아동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돌봄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지난 24일 김천 혁신 CGV(율곡점) 1관에서 진행됐으며 150명이 참석하였다.
HiVE 특화분야를 산업체와 연계하여 진행한 돌봄역량강화 과정은 아이돌보미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아이돌보미들의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아이돌보미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고취시켜 교육문화를 만드는데 목적을 둔 과정이다. 역량강화 교육은 안전교육 2시간, 가족 영화상영 2시간, 총 4시간으로 실시되었다.
HiVE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은 전문대학과 지자체, 지역기업의 협력으로 지역 내 특화분야와 평생직업교육고도화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이에 맞춰 교육체계를 연계해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지역의 정주 인구를 늘리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최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지방전문대학 활성화사업 계획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경북보건대학교의 간호학과는 대구·경북 최대수준인 20명의 학생이 교직 이수가 가능하다. 경북보건대학교 지원 모집요강, 온라인 원서접수 및 학과별 정보는 경북보건대학교 홈페이지(www.gch.ac.kr) 및 대학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ksc_19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