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가 성공해야 지역경제도 튼튼˝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8 09:16 수정 2023.11.28 09:16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 1차 과정

김천상공회의소는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1차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 관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진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소상공인 전문 컨설턴트 최원석 대표 및 올댓잡 김륜근 대표를 초빙하여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으로 온라인마케팅 기본 개념과 데이터를 이용한 시장조사 및 교육생들이 원하는 온라인마케팅, 창업아이디어 등 다방면으로 컨설팅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거래도 증가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은 소상공인이나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1차 「교육과정은 온라인마케팅 초보과정」– 스마트폰 광고, SNS마케팅, 오픈마켓입점 등을 총 5일간 15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 기본개념과 실습을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 실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가 성공해야 지역경제도 튼튼해질 수 있다”고 말하고,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이번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더욱 좋은 성과를 내 지역 경제발전에도 좋은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