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18일 본청 웅비관에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북도회,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장학금 기탁식을 했다.
임종식 이사장(경북교육감)과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북도회 김성환 회장,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이주희 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기탁식에는 지역사회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각 1,000만 원씩 전달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북도회는 도내 421개의 기계설비 가스공사업과 기계설비 성능 점검 등록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단체다.
아울러,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시군별로 각급 학교운영위원장이 시군별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22개 시군 협의회장이 모여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김성환 회장과 이주희 회장은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임종식 이사장은 “경북의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를 실천해 주신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북도회,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이뤄 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