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5일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 3차 과정을 수료하고 올해 3주간의 교육 과정을 모두 마쳤다.
김천시 관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은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 됨에 따라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들의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교육이다.
3차교육으론 SNS마케팅 초보 과정으로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 여러 SNS마케팅(홍보) 교육을 5일간 하루 3시간 총 15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 특히 카카오와 인스타그램은 많은 홍보 효과를 기대하며 교육생들이 어렵지 않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으로 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을 진행한 최원석 대표는 실시간 방송으로 특가 판매 등 실시간 홍보도 가능하게 한 교육도 진행하며 교육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알려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온라인마케팅교육을 만들어 줘서 너무 큰 도움이 되고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고 교육 기간이 짧아 더 배우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 아쉬움을 남기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이 더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마지막까지 교육이 도움이 되어 큰 다행이라고 말하며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가 성공해야 지역 경제도 튼튼해진다는 말을 되새기며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 같은 교육으로 소상공인 또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