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농소면, 자원 선순환 거점 ‘자원재활용 창고’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2.20 10:53 수정 2023.12.20 10:53

농소면 새마을협의회 자원재활용 창고 준공기념 현판식 개최

농소면 에서는 지난 18일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월곡리에 설치한 자원재활용 창고 준공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


김천시에서 지원한 자원재활용품 보관 창고시설은 주민들의 일상생활 및 농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및 선별하여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재활용품 회수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설치되었다.


월곡리 3-10번지 게이트볼 주차장 부지에 있는 창고는 일반철골구조로 총면적 99.4㎡로 올해 11월 14일 착공했으며, 농소면 새마을협의회에서 운영 및 관리하게 된다.

농소면 새마을협의회는 “창고를 건립해 준 김천시에 감사드리며 농경지 및 생활 주변의 폐기 자원을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보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상시 수거, 관리를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깨끗한 마을 환경조성에 큰 노력을 하겠다.”라고 했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그동안 새마을협의회의 숙원사업인 재활용 창고 준공기념 현판식을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깨끗한 환경조성과 재활용품 수거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