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곡동은 지난 21일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율곡동 행복 학습센터를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3년 율곡동 행복 학습센터는 지난 8월 율곡동에 거주하는 주민을 우선으로 선착순 모집하여 라인댄스(초급, 중급), 건강 체조, 서예, 하모니카 총 5개 과목, 150여 명을 대상으로 12월 중순까지 매주 1~2회 행복 학습센터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공연(마술), 국민의례, 동장님 인사 말씀, 조용진 도의원, 박근혜 행정복지위원장의 축사, 율곡동 단체장의 축사, 하모니카반, 라인댄스 초급반, 라인댄스 중급반, 건강 체조반 순으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기념사진 촬영 및 폐회식 순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학습센터의 배움의 즐거움을 드러내고 학습의 결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서로를 격려하고 하나가 되어 응원하며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더 큰 의미가 있었다.
한 수강생은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첫 수업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끝이라니 시원섭섭하다.”라며, “학기를 마무리하며 함께 배우면서 정든 강사님과 여러 회원과 잊지 못할 추억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오늘 이 자리에서 선보이는 수강생들에게 여러분 모두가 주인공이다.”라고 말하며 “2024년 갑진년(甲辰年)에도 변함없이 주민들의 가까운 곳에서 율곡동 행복 학습센터의 문을 활짝 열 계획이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