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스키타고 씽씽~ 추운 겨울도 스포츠로 이겨내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2.22 16:33 수정 2023.12.22 04:33

아천초, ‘꿈찾기 스키캠프’ 체험학습 실시

아천초등학교는 본교와 능치분교 5~6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 동안 ‘꿈찾기 스키캠프’를 운영하였다.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하이원 리조트에서 운영된 ‘꿈찾기 스키캠프’는 겨울철 야외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와 마음의 건강을 증진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겨울 스포츠와 관련된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스키의 기본 자세와 간단한 동작을 전문강사와 함께 연습한 후 수준별로 그룹을 나누어 활동에 참여하였다. 스키를 탈 줄 알거나 기본기능에 익숙한 학생들은 슬로프에 올라가 스키를 타고 내려오기도 했으며, 스키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은 안전하게 스키를 타기 위한 기능들을 익히는데 집중하였다. ‘꿈찾기 스키캠프’를 직접 인솔한 아천초등학교 교감은 슬로프에 직접 올라가 학생들을 지도하며 함께 스키를 타고 내려오기도 하는 등 전문강사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인솔한 교사들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다.


6학년 이모 학생은 “처음 슬로프에 올라섰을 때에는 조금 무섭기도 했지만 교감선생님께서 옆에서 잘 가르쳐 주시고 함께 내려와주셔서 즐겁게 스키를 탈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5학년 김모 학생은 “스키를 타보는 것이 처음이라 조금 힘들기도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스키장에 와서 배우니 정말 재미있다. 올해 스키를 잘 배워서 내년에는 형들처럼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재만 교장은 이번 ‘꿈찾기 스키캠프’와 관련하여 “학생들이 직접 스키를 타보는 경험을 통해 겨울 스포츠의 진면목을 알게 되었을 것이다. 이번 스키캠프를 계기로 겨울 스포츠에 더욱 큰 관심을 갖고 진로를 탐색해보고, 건전하게 여가문화를 즐기는 경험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