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지난 7일 오전 10시 30분, 2024년 1차 이사회를 임덕수 노인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부화 노인회 회장과 읍면동 분회장, 이우청 도의원, 나영민, 박복순, 배형태, 임동규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또한 대한노인회에서는 나영민 시의원에게 김천시지회 및 경로당 발전과 지역 어르신들의 복리증진, 권익향상에 기여하고, 특히 경로당 회장들에게 수당을 지급해야 됨을 의회에서 적극 주장하여 정책 수립에 앞장선 감사의 마음을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 표창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어 읍, 면, 동 신임 분회장에 대하여 임명장을 수여와 임기 만료로 그만두는 분회장들에 대한 기념패를 전달 하였으며, 노인회 김천시지회의 발전과 소속 노인회원들의 복리증진에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우청 도의원은 인사말에서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의 위상이 강화되었음을 느끼고 있으며, 이에 걸맞은 복리증진, 정책 강화를 위해 도의회에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나영민 시의원은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 활동과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이렇게 과분한 상을 받게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부화 노인회장은 “그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던 노인 활동 수당 예산과 수립에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대외적인 권익향상을 위해 이 자리에 계시는 분회장님들과 이사들과 함께 앞장서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신임 분회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아포읍 김희수 분회장 남 면 임봉춘 분회장
개령면 신영식 분회장 어모면 차호성 분회장
봉산면 정영갑 분회장 감천면 양정규 분회장
증산면 전승철 분회장 자산동 최상동 분회장
양금동 김광중 분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