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의회

김천시의회, 경북 시, 군 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이남주 기자 입력 2024.02.22 17:13 수정 2024.02.22 05:13

시·군 의회 화합 및 지역 균형발전 도모

김천시의회는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경북 시, 군 의회 의장협의회 제319차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김천시의회 주관으로 경북 18개 시, 군의회 의장과 김천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북 시,군 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상주시 의회 의장 안경숙)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명기 의장의 환영사, 김충섭 김천시장의 축사, 감사패 및 기념품 전달, 사회복지시설 성금 전달,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대한민국 시, 군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경북 시, 군 의회 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 의회법 제정 촉구 등 안건을 논의했으며, 경북지역의 현안 사항 및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명품 교육도시 김천시에서 제319차 경북 시, 군 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오늘 월례회를 통해 우리 시군 의회가 지방분권 및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해 시민복리 증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 시, 군 의회 의장협의회는 매월 월례회를 개최해 각 의회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 교류와 경북지역의 공동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