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5일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4층 혁신홀에서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사)커뮤니티와경제와의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주야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 우장한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집행위원장, 김재경 (사)커뮤니티와 경제 소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주민공동체 및 거점시설 운영지원을 통한 도시재생 고도화, 지역문제 발굴 및 민·관·공 협업을 통한 지역 활성화,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각 기관의 인적 및 물적 교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적극 협력 등이다.
김주야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김천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소통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각 기관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지역경제 활성화 부분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 내 도시재생 공감 확산을 위한 홍보사업과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도시재생 사업성과를 고도화하기 위한 연계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이를 정부·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협업체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