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생명과학고-군산스테이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07 16:32 수정 2024.06.07 04:32

학교와 업체, 학생 모두가 윈-윈하는 산학협력 체계 구축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3일 군산스테이 주식회사(대표 박정호)와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장 중심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교류 및 업무와 교육 프로그램 진행의 협력 체계 구축과 지원 ▲김천생명과학고 재학생의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 및 졸업(예정)자의 채용 기회 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산스테이 주식회사는 관광 휴양 및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내·외부 시설 전면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2021년 재설립되었으며, 주변의 금강습지생태공원, 국립생태원, 근대역사박물관, 선유도 공원 등 주변의 여러 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많은 관광객에게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해 주고 있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김천시 산업체 인력수요 분석을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 원예, 식품, 기계, 조경 분야 산업의 기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현장실습, 경북형 도제사업, 선도기업과의 MOU 체결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산스테이 주식회사는 기존의 현장실습과는 차별화된 OJT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인 역량 강화 트레이닝 과정과 멘토· 멘티 시스템을 통해 현장에서 빠르게 실무 노하우를 익혀 역량을 키우고 학교와 업체, 학생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산학협력의 목표를 중점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이날 2, 3학년 식품 전공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업 탐방형 일경험 현장체험」은 조리, 식음료 서비스, 프론트 등 직무별 탐방을 통해 자신의 희망 직무 분야를 체험해 봄으로써 실제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었다.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기업 탐방을 마친 후 유인식 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 인재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인재를 배출하여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