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증산초등학교“온(溫)교육가족 체험학습”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07 16:48 수정 2024.06.07 04:48

증산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31일 1박 2일 동안 온(溫)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 체험학습은 아이들은 물론 다문화 가정의 학부모님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부모와 자녀의 유대관계를 높이고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계획되었다. 진로 체험 프로그램, 생태 이해 프로그램, 예술 작품 관람 프로그램 등 다문화 어머님들께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 김천신문
체험학습 전에 교사들의 치밀한 사전답사와 사전 정보 수집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 및 원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였고, 어린 학생들에게는 어머니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애를 느끼고, 학교에 대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교사, 학부모, 학생 모두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관계가 한층 더 친밀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시집오고 나서 바다는 처음이었어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미안했는데 학교에서 이런 기회를 주셔서 행복합니다.”라고 말하며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증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가족과 지속적으로 상호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작은 학교 살리기와 지역사회 소통의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