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초등학교는 지난 10일 전교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여 학교 폭력 예방 및 언어 폭력 예방 학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생 자치회 중심의 캠페인 활동으로, 전교생 및 교직원이 모두 참여했다. 구성초 전교생 및 교직원은 언어 폭력 예방 티셔츠를 입고, 전체 구성원이 참가하여 친구, 선후배간에 고운말, 용기를 내는 말, 좋은 말을 사용하고 학교 폭력 및 언어 폭력 예방을 위해 앞장서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 사랑과 학교 폭력 예방의 구호를 외치며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다짐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최ㅇㅇ 학생은 “전교생이 참여하여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니 보람이 있었다. 친구와 후배간에 서로 고운 말을 쓰고, 학교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김창섭 구성초 교장은“우리 학교는 언어 폭력 예방 학교로 선정되어 학교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성초는 언어 폭력 예방 학교 및 학교 폭력 예방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폭력 예방 동아리 및 학생회 자치 활동,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어울림 프로그램 활용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