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2024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 ‘친구야, 사랑한데이~’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12 15:37 수정 2024.06.12 03:37

생명존중, 자살예방,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관람

운남중학교는 ‘친구야, 사랑한데이’ 생명사랑 특별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강당에서 3학년(199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관람 행사를 했다.


공연기획사 날컴퍼니 창작뮤지컬 <나는 나비>는 생명 존중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과열된 입시경쟁, 학교폭력과 따돌림, 여러 종류의 갈등과 폭력에 노출된 우리 사회의 가슴 아픈 실상을 보여주고 고통받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자 마련되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학생들은 “자살예방,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영상이나 강의가 아니라 뮤지컬로 접할 수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친구들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큰 위로가 되었다”고 하였다. 이번 공연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6월 10일(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 동안 <들으면 기분 좋은 말, 힘이 되는 말>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친구, 선생님, 부모님께 듣고 싶은 말을 생각해 보고, 서로 나누는 시간을 통해 생명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운남중학교 전용희 교장은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가 나날이 심화함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뮤지컬 공연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공연이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