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14 15:30 수정 2024.06.14 03:30

평화남산동 통장․자연보호협의회 & 직원, 양파 농가 찾아 농촌 일손 지원

김천시 평화남산동에서는 14일 이른 시간부터 직원들과 평화남산동 통장협의회와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35여 명과 함께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성면의 양파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5월에 추진한 포도 순 따기 농촌 일손 돕기에 이어 양파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2차로 추진하는 농촌 일손 돕기로 양파 수확 전에 진행하는 양파 순 제거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농가주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일손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덕분에 올해 양파 수확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협의회를 대표해 통장협의회 고진석 회장은 “우리 평화남산동 단체들의 도움이 일손 부족으로 힘든 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힘이 들었지만 보람된 하루였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철환 평화남산동장은 “농촌 고령화 등으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단체 회원들과 함께 일손 돕기를 하게 됐다”라며 “농촌 일손 돕기에 흔쾌히 참여해 열심히 일해 주신 통장협의회와 자연보호협의회 회원과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함께하면 힘이 되는 것처럼 앞으로도 농민들의 일손 부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