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복지기획과에서는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지를 높이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들고자 ‘스마일 청렴 거울’을 제작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스마일 청렴 거울’은 김천시 복지기획과 반부패․청렴 시책의 목적으로 자기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전신거울’과 청렴 소식을 전하는 ‘청렴 게시판’을 합친 형태로 제작했다.
입구에 배치된‘스마일 청렴 거울’을 통해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며 옷매무시를 단정히 하고, 공직자의 표정과 행동이 김천시의 얼굴임을 인식하여 직원들이 더 친절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하게끔 유도할 계획이다.
임재춘 복지기획과장은 “직원들이 일상생활 속 스마일 청렴 거울을 보면서 자기 모습도 돌아보고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을 것”이라며 “공직자의 밝은 표정과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시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김천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기획과에서는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보조 사업자 대상으로 ‘청렴 나무 가꾸기 활동’ 진행, 청렴하고 청결한 사회를 위한 ‘청(淸)텀블러 제작·사용’,직원 간의 화합과 소통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청렴 마니토 활동’ 등 다양한 청렴 강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