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을 대상으로 선취업·후진학 스마트물류 관련 자격과정을 운영했다.이번 자격과정은 물류와 유통 분야의 기본적인 자격증인 유통관리사 자격과정과 MOS PPT 자격과정을 진행하였다. 유통관리사 자격과정은 물류와 유통에 대하여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취업조건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MOS PPT 자격과정은 기업의 공통요구사항으로 실제 업무에 활용도가 높은 OA활용능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북보건대학교는 지역 내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취업·후진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격증과 물류와 유통에 관련된 특강, 취업캠프, 잡미팅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고교·대학·산업체 간 협력을 통하여 직업교육 개발과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체계적인 선취업·후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물류· 유통 기업에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함으로써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보건대학교는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K-U시티)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1유형)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다.